건강식품

건강에 좋은 웰빙식품 "무청시래기밥"(Steamed rice with dried radish gre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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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쿠킹스타 작성일19-10-08 00:00 조회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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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지금 계절에 먹기 안성맞춤인, 카로틴을 비롯한 식이섬유, 엽록소, 비타민 B, C, 칼슘, 철분 등 각종영양소가 풍부해 웰빙식품으로 불리는 "무청시래기밥'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재료소개
1. 시래기 500g
2. 된장 1T
3. 들기름 1.5T
4. 표고버섯 2개
5. 불린 쌀(250cc) 2공기
6. 황태육수(또는 정제수) 250cc 2.5공기
(양념장 만들기)
1. 대파(흰부분) 2대
2. 청양고추 2개
3. 진간장 6T
4. 맛술 6T
5. 까나리액젓 2T
6. 고추가루 2T
7. 참기름 1T
8. 들기름 0.5T
9. 참깨 2T

* 요리 Tip
1. 시래기가 말랑말랑하게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아주세요.
2. 표고버섯을 가늘게 썰어서 10분정도 재워 놓으세요.
3. 불린 쌀이라 생각보다 밥이 빨리 됩니다.
4. 훗물은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5. 아주 약한 불로 뜸을 들여 주세요.
6. 맛술을 사용하면 끝까지 맛이 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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